SW정리
2024년 6월 9일 일요일
Java class file version er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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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ror: A JNI error has occurred, please check your installation and try again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UnsupportedCl...
WSL 설치, 사용하기, windows에서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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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WSL 설치를 위한 준비 Hyper-V enable : BIOS 설정에 있는 PC가 있습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에서 아래 두가지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Windows 하이퍼바이저 플랫폼, 가상 머신 플랫폼 1. 설치 가능한 Linux...
2024년 5월 11일 토요일
GPT, LLM 의 이해와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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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T 란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입니다. GPT 모델은 기본적으로 자연어 처리를 위한 딥러닝 모델로, 대규모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문장을 생성하거나 이해하는 데 사용됩...
2024년 4월 28일 일요일
Stable-diffusion / SDXL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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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ble-diffusion / SDXL 설치 windows 환경에서 설치 방법입니다. 1. stable-diffusion-webui 설치 https://github.com/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최신 버전...
2024년 4월 12일 금요일
Unity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adb 없이)효과적인 디버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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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씩 PC 환경과는 다르게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로그를 보면서 디버깅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는 adb가 없을때 삼성 휴대폰에서 정리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Unity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하는 ...
2024년 4월 10일 수요일
Unity에서 데이터 저장 최적화하기: 중복 저장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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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데이터 저장 최적화하기: 중복 저장 방지 Unity 게임 개발 중,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 설정, 또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하게 같은 데이터를 반복해서 저장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이 글에서는...
2024년 4월 7일 일요일
Unity 프로젝트 의존성 관리와 리소스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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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로젝트 의존성 관리와 리소스 복사 Unity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외부 프로젝트를 가져오거나 Package Manager를 통해 다양한 리소스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의존성(dependency)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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