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리
2025년 1월 6일 월요일
dialogue system for unity 사용중 android 장치에서 터치 동작이 안되는 경우
›
프로젝트에서 Dialogue Manager를 사용하면 Android 휴대전화에서 터치가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에디터 모드에서는 정상 동작하였습니다. Dialogue Manager 에 Input Device Manager 를 제거 해서 테스트 해보시...
2025년 1월 5일 일요일
unity android debbuging시 무한 경고
›
Unity 에서 안드로이드 디버깅시 이런식으로 무한 로그가 발생하는 경우 2025-01-05 21:53:07.298 23202 23385 Warn Unity VULKAN: GENERAL WARNING: The following warning wa...
2024년 12월 31일 화요일
SPUM 사용법 정리
›
SPUM SPUM 은 Unity 에서 사용하는 2D 픽셀 디자인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캐릭터 생성기 에셋입니다. 홈페이지는 2D Pixel Unit Maker - SPUM | 2D Characters | Unity Asset ...
2024년 12월 28일 토요일
PixelArt Sprite 확대할때 방법 비교
›
Aseprite에 이미지 확대하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확인해본건 아니지만 다른툴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할것입니다. 그중에서 픽셀 작업한 이미지 확대할 때는 2가지 정도를 사용하는데요. 두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16*16으로 작업한 이미지를...
2024년 12월 25일 수요일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한자
›
일본어 글자셋 사용 빈도를 구하는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GPT를 사용하긴 하였지만 100%완벽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것저것 수정 하고 원하는 대로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역시 사람의 손이 좀 필요하였습니다. 사용 용도는 unity T...
Unity data 파일 저장 그리고 권한
›
GPT에게 낚인 몇 시간의 삽질... Unity에서 파일 저장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잘안되서 gpt의 도움을 받아서 작업중이었습니다. 문제는 android 단말에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데 저장이 생각만큼 안되는것이었습니다. (save데이터라서 외부로 꺼...
2024년 12월 24일 화요일
마법사키우기 2탄 제작
›
2025년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목표는 1년으로, 지난 작품에서 미흡했던 부분들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마법사키우기 2탄입니다. 뭔가 화려하지만 엄청 많은 적이 몰려오고 부수는 그런점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탄막을 좋아하는데, 못보여드...
›
홈
웹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