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리

2024년 12월 31일 화요일

SPUM 사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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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UM   SPUM 은 Unity 에서 사용하는 2D 픽셀 디자인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캐릭터 생성기 에셋입니다. 홈페이지는  2D Pixel Unit Maker - SPUM | 2D Characters | Unity Asset ...
2024년 12월 28일 토요일

PixelArt Sprite 확대할때 방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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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eprite에 이미지 확대하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확인해본건 아니지만 다른툴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할것입니다. 그중에서 픽셀 작업한 이미지 확대할 때는 2가지 정도를 사용하는데요. 두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16*16으로 작업한 이미지를...
2024년 12월 25일 수요일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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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어 글자셋 사용 빈도를 구하는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GPT를 사용하긴 하였지만 100%완벽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것저것 수정 하고 원하는 대로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역시 사람의 손이 좀 필요하였습니다. 사용 용도는 unity T...

Unity data 파일 저장 그리고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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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T에게 낚인 몇 시간의 삽질... Unity에서 파일 저장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잘안되서 gpt의 도움을 받아서 작업중이었습니다. 문제는 android 단말에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데 저장이 생각만큼 안되는것이었습니다. (save데이터라서 외부로 꺼...
2024년 12월 24일 화요일

마법사키우기 2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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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목표는 1년으로, 지난 작품에서 미흡했던 부분들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마법사키우기 2탄입니다. 뭔가 화려하지만 엄청 많은 적이 몰려오고 부수는 그런점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탄막을 좋아하는데, 못보여드...

Ubuntu 에서 shell script 가 실행안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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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실제 겪은 일입니다.  보통 Linux 나 Ubuntu를 많이는 사용하지 않다보니, Smaba로 연결해서 Windows에서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보통때처럼 Python작업할때처럼 Window Visual Studio Code로 Shell Scr...
2024년 12월 19일 목요일

Unity TextMeshPro 유니티 텍스트 메시 프로 한글이 네모로 나올때, 일본어 폰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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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일본어 추가 작업하면서 TMP 사용시 charset range 어떻게 해야할지 정리된것이 없어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에 관해서도 몰랐던 사실도 정리해봅니다. 1. 들어가기에 앞서 FontAsset Creator로 생성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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