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2016) 주제는 쉽고 중독성 있으면서 재미있는 판타스틱한 게임 도전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곰곰히 거의 15일만에 계획을 세웠습니다.
진행하면서 배우는 공부하게되는 내용은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랭킹시스템
@물리충돌
기본 동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획 스케치 해보았습니다.
조작법은 1버튼 게임으로 아주 쉽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유형은 Flappy게임 방식으로 헬리콥터가 나오는 버전도 있고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부분이 차이점입니다.
다가오는 물체들이 회전을 하거나 돌처럼 날라오는데 피해야 합니다. 가로 형태의 슈팅 게임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리엔진을 이용해서 좀 더 사실적으로 만들 예정이고 부딧히더라도 뒤로 밀려나가게 되는데 화면밖으로만 안나가면 계속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로켓연료를 안먹으면 연료가 떨어져서 위로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능력치가 다른 캐릭터를 만들 예정입니다.
게임 기획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는 하나씩 test 어플로 구현 예정입니다.
- 물리객체 날라오게 만들기
- 주인공에 날라오는 물리 객체맞으면 뒤로 밀리게 구현 가능한지?
- 물리객체의 생성을 나타내는 맵제작툴 고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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