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1일 일요일

하나의 GameObject에 DOTweenAnimation 여러개 사용 방법

 Unity에서 DOTweenAnimation 을 사용하여 두 개의 애니메이션이 있을 때, 그 중 하나만 동작시키려면 각 애니메이션을 개별적으로 제어해야 합니다.


GPT에 문의해보니 엉뚱한 답을 가르쳐 줘서 구글링해서 찾아냈습니다.


ID를 이용 하면 됩니다. 하나는 ID:1 로 하고 다른 하나는 ID:2를 사용하였습니다.



ById 라는 함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string으로 ID값을 넘겨주면 됩니다.
아래는 작업된 코드 입니다.

    public void Attack()

    {        

        DOTweenAnimation ani;

        ani = GetComponent<DOTweenAnimation>();

        if (ani != null)

        {

            ani.DORestartById("1");

        }

    }

    public void FadeOut() 

    {

        DOTweenAnimation ani;

        ani = GetComponent<DOTweenAnimation>();

        if (ani != null)

        {

            ani.DORestartById("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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