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3일 토요일

corona sdk 설치기


요즘 게임 엔진들이 개인에게 일부 무료 라이센스가 된부분들이 있어서 이것 저것 살펴보았습니다.

일주일을 unity3d를 공부 했고 이제 corona sdk를 설치해서 공부해볼려고 합니다.

가입은 SDK를 받을려면 여기서 가입하면 되는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만들고 동의만 하면 됩니다.
https://coronalabs.com/

여기에서 윈도우용을 받았습니다.
http://developer.coronalabs.com/downloads/windows

SDK를 설치하고도 개발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unity3d 화면하고는 차원이 다르게 조촐 합니다.



8분만에 만드는 게임 이라는 유투브 영상이 있습니다. 보고 따라해 보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EMGcy-mizM

New project를 선택하고 blank를 선택했더니 phone 모양의 윈도우가 하나 나옵니다.

여기에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만들어 보고있는데
일단 3개의 png이미지가 필요한데 급조해서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part1에 나오는 소스이고 이미지는 실행했는 화면입니다.
공은 대충 그렸고 아래 floor도 대충 그렸습니다.

원래 제대로 했다면 아래와 같이 나와야 합니다



PART1 소스 입니다. 손으로 공을 누르면 올라갔다가 떨어집니다.


local physics = require("physics")
physics.start()
physics.setGravity(0,9.8)


local background = display.newImage("bkg_bricks.png")
background.x = 100;
background.y = 100;


local balloon = display.newImage("red_balloon.png")
balloon.x = display.contentWidth/2

physics.addBody(balloon, {bounce = 0.5})


local floor = display.newImage("floor.png")
floor.y = display.contentHeight - floor.stageHeight/2

physics.addBody(floor,"static",{bounce = 0.2})

display.setStatusBar( display.HiddenStatusBar )

function moveBalloon(event)
 balloon:applyLinearImpulse(0,-0.2,balloon.x,balloon.y)
end

balloon:addEventListener("touch",moveBalloon)



그런데 이걸 휴대폰으로 올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거야?
설마 starter 에서 안되는건 아니겠지?

좀 찾아봐야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