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 Gems 1
가끔 시간적 여유가 될때마다 꺼내 보는 책이다.
시리즈가 여러권 나왔는데 내가볼때 그래픽에 관심이 없다면 1권이 제일 좋다.
책이 깊이 있게 쓰여져 있지는 않지만, 뭔가 함축되어 있어 공부해야 하는 주제들을 알려준다.
당신이 게임 프로그래머가 아닐지라도 도움이 될것이다.
그 중에 기본이 되는 이야기를 하자면
- 기본 : data-driven 설계를 하라!
데이터를 쉽게 수정하여(text 파일을 이용) 프로그램을 고치지 않고 결과를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라는 말이다.
대표적으로 MFC 에서 view가 3개로 분리되어 있는 구조나 android에서 xml을 사용한다던지 등등 코드내에서 하드 코딩을 줄이라는 말이된다.
(MFC안한지 너무 오래 되었다. MSVC 6.0이 보고 싶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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