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정리하고자 했던 부분인데요
fadein fadeout 입니다.
사용법은 필요한 곳에서 아래와 같이 instance를 생성하면 됩니다.
instance_create(0,0,obj_fadein);
<Create event>// fade in
a = 1;
fade = -1;
a = clamp((a+fade*0.05),0,1);
draw_set_colour(c_black);
draw_set_alpha(a);
draw_rectangle(
view_xview[0],
view_yview[0],
view_xview[0] + view_wview[0],
view_yview[0] + view_hview[0],
0
);
draw_set_alpha(1);
<속성>
depth=-9999 최상위가 되도록 값을 설정합니다.
fadeout은
instance_create(0,0,obj_fadeout);<Create event>
a = 0;
fade = 1;
<Draw event>
a = clamp((a+fade*0.05),0,1);
draw_set_colour(c_black);
draw_set_alpha(a);
draw_rectangle(
view_xview[0],
view_yview[0],
view_xview[0] + view_wview[0],
view_yview[0] + view_hview[0],
0
);
draw_set_alpha(1);
<속성>
depth=-9999 최상위가 되도록 값을 설정합니다.
depth=-9999 최상위가 되도록 값을 설정합니다.
두개 모두 원리는 최상단에 검은색 사각형을 그리고 주기적으로 alpha값을 변경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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