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5일 일요일

fadein, fadeout in GMS 1.x

무제 2016-12-25일 건강상의 문제로 집에서 몇일 쉬었습니다. 하던 작업들도 그대로 두고 그냥 쉰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 정리하고자 했던 부분인데요
fadein fadeout 입니다.

사용법은 필요한 곳에서 아래와 같이 instance를 생성하면 됩니다.

instance_create(0,0,obj_fadein);

<Create event>
// fade in
a = 1;
fade = -1;

<Draw event>
a = clamp((a+fade*0.05),0,1);

draw_set_colour(c_black);
draw_set_alpha(a);
draw_rectangle(
view_xview[0],
view_yview[0],
view_xview[0] + view_wview[0],
view_yview[0] + view_hview[0],
0
);

draw_set_alpha(1);
<속성>
depth=-9999 최상위가 되도록 값을 설정합니다.

fadeout은

instance_create(0,0,obj_fadeout);
<Create event>
a = 0;
fade = 1;
<Draw event>
a = clamp((a+fade*0.05),0,1);

draw_set_colour(c_black);
draw_set_alpha(a);
draw_rectangle(
view_xview[0],
view_yview[0],
view_xview[0] + view_wview[0],
view_yview[0] + view_hview[0],
0
);

draw_set_alpha(1);
<속성>
depth=-9999 최상위가 되도록 값을 설정합니다.

두개 모두 원리는 최상단에 검은색 사각형을 그리고 주기적으로 alpha값을 변경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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